티스토리 뷰
목차
2024 함안 낙화놀이 축제일정이 5월 14,15일로 확정되었습니다. 작년에 다녀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수많은 인파로 인해 어려움이 이만저만이 아니였죠. 올해는 인원수 제한으로 1일 8,000명의 관람객을 허용하며 전면 온라인 예약제를 실시하기 때문에 올해는 작년보다는 관람하시기에 조금은 편해지실것 같습니다. 주차를 어느곳에 해야할지 궁금하실 텐데요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시고 축제를 즐기시는데 어려움 없으시길 바랍니다.
함안 낙화놀이 임시주차장 안내

행사장 위치
임시주차장 1~8 곳
셔틀버스 노선 안내

축제를 진행하는 장소인 무진정은 함안역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기차를 이용하는 것도 편리한 방법입니다. 장소가 협소하고 관람인원이 많기 때문에 기본 대기시간이 길수가 있습니다. 축제에 참여할 계획이시라면 행사 시작시간인 오후 16시 이전에 미리 도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함안 낙화놀이는 조선시대 중반부터 시작되었으며 한국의 불놀이 문화로는 최초로 무형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한지에 참나무 숯가루를 넣고 댕기머리처럼 묶음 낙화봉을 공중에 매달아 놓고 불을 붙이면, 숯가루가 마치 불꽃처럼 쏟아지게 됩니다. 그 모습이 정말 아름답고 일반 불꽃놀이와는 다르게 긴 여운을 남깁니다. 올해 2024년도 5월 14,15일에 열리는 축제에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시어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함안군 주민이 아니라면 전면 온라인 예약제로만 관람이 가능하니 yes24 를 통해 꼭 예약해 주시길 바랍니다.









